Cellting News

셀팅뉴스

셀팅뉴스

줄기세포 피부주사, 효과 높이려면 의료진 기술력과 장비 확인 우선 [윤상아 원장 칼럼]

2025.04.14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줄기세포를 활용한 피부 주사가 항노화와 피부 재생을 위한 미용 시술로 활용되고 있다. 줄기세포는 손상된 조직을 재생하고 면역 기능을 강화하는 등 전신 건강과 피부 탄력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어 웰에이징을 추구하는 이들 사이에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줄기세포 피부주사는 기존의 스킨부스터나 레이저 시술과 달리, 세포 자체의 재생 능력을 활용한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특히 세포가 손상 부위로 스스로 이동해 조직 회복을 돕는 ‘호밍 이펙트(homing effect)’를 통해 눈에 띄는 탄력 개선과 피부결 변화, 피부 속 면역력 향상까지 기대할 수 있다.



줄기세포 피부주사는 단순한 미용 목적을 넘어 피부 구조의 전반적인 회복과 생물학적 노화 지연에 초점을 둔 시술이다. 줄기세포의 추출, 분리, 주입까지 모든 과정에 고도의 기술이 필요하므로 장비와 시술 시스템, 그리고 의료진의 숙련도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줄기세포 시술은 세포의 생존율이 시술 효과와 직결되기 때문에, 식약처에서 허가받은 장비를 사용하고 세포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편, 개인의 피부 상태와 노화 정도에 따라 줄기세포 시술의 적용 방식이나 주기는 달라질 수 있으며, 시술 전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적절한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청담 셀팅의원 윤상아 원장)

상담신청

닫기